본문 바로가기
야구/내 생각

타석에 임하는 올바른 자세 상황에 맞는 타격!!!

by HWANG COFFEE 2021. 6. 21.
반응형

 

 

 

 

기아타이거즈 치어리더
기아타이거즈 치어리더

 

 

 

 

사회인 야구든 아마추어 야구든 게임이 시작되면 생각지도 못한 상황이 발생하죠

 

그 순간 0.1초 사이에 생각을 한다는건 말도 안 되는 소리죠..

 

이번에는 야구를 하다 의도치 않게 나도 모르게 들이닥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를 해야 되는지

 

머 정확히 정답은 없습니다만 제 경험을 토대로 적어 보려고 합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ㅋㅋ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우선 수비에서 보면 주자가 있는 상황이든 없는 상황이든 내한테 타구가 오면 어쩌지.. 놓치면 어쩌지

 

이런 불안요소들이 많이들 생길 거예요.

 

하지만 극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한 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즐거웠던 생각을 해보세요 야구를 떠나서 제일 행복했던 시간을 떠올리면

 

나의 두려움, 무서움, 불안함이 조금이나마 사라 지더라고요.

 

저는 그런 상황마다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고 한 번씩 실수를 했다고 과정 하에도 생각을 하고 나서

 

행복했던 상황을 생각하고 미리 준비를 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를 봐야 되는데 오늘 저녁에 하는데 

 

이번 시합을 끝내고 재밌게 보고 있다고 생각을 하거나

 

여름에 에어컨 틀고 선풍기 틀고 낮잠을 자고 일어낫을 때를 생각하면 불안함이 없어지더라고요.

 

믿거나 말거나 본전 아입니까 ㅋㅋ한번 해보세요 ㅋㅋㅋ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그다음 타석에서 찬스가 오거나 내가 무조건 살아 나가야 하는 상황이 왔을 때

 

압박감이 장난 아니지요 ㅋㅋ저도 다 겪어 봤습니다 ㅋㅋ

 

전 그럴 때마다 대기 타석에서 심호흡을 하고 먼산을 한번 보고 부모님 생각을 하는데

 

사회인 야구하는데 그럴 필요는 없겠죠?ㅋㅋ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삼성 라이온즈 치어리더

 

 

 

전 선수라서 한 타석 한 타석이 소중하고 큰 영향을 미치니깐 그러던 거고

 

사회인에서 이러한 상황이 오면 저 같으면 스윙을 하고 평소보다 적극적으로 공격할 거 같아요.

 

예를 들어 초구부터 친다던지 비슷하면 손이 나가서 되로 투수에게 압박감을 넣게 말이죠.

 

타자가 스윙을 팩팩하고 공이 안 맞아도 자기 스윙을 하면 투수는 오히려 위압감을 느끼게 되죠.

 

이번 글은 진짜 제 생각이고 나름 경험담이었네요 ㅋㅋ

 

모두들 끝가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집니다 더위 조심하시고 

 

시원한 아메리카노 드시고 싶으실 때는

010-4768-2582

HWANG COFFEE

연락 주세요 바로 달려갑니다 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