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온라인 오픈마켓 열었습니다~놀러오세요!!!!

by HWANG COFFEE 2021. 7. 2.
반응형

사업을 시작하면서 홍보 마케팅을 하다 보니 오프라인

으로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황커피 시그니처 블렌드




온라인으로 홍보도 하고 판매를 시작하려니 복잡하더라고요...

머든지 처음이 어렵지 익숙해지면 괜찮겠지 하고

막 찾아서 보고 따라 하고 해서 겨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진짜 오픈하기 전까지 우여곡절 많은 힘듦이 있었는데요 ㅋㅋ

하고 나니 먼가 뿌듯하고 쾌감이 있었어요 ㅋㅋㅋㅋㅋ


부산 전지역 당일 배달



오픈까지 루트를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우선 제일 흔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선택을 했고요

판매자 가입을 하고 저는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서 개인사업자로 시작을 했어요

사업자 등록증이 없어도 개인이 판매를 해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알아보니 매출액이 올라가면 세금신고가 장난이 안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소매 장사를 하니 사업자로 등록을 하고 시작을 했어요.

번거로웠던 '통신판매업 신고'인데요

인터넷에 쳐보면 쇼핑몰 사이트를 만들고 통신판매 신고해라

통신판매 신고하고 사이트 만들어라 하는데

전 걍 제 손가락이 가는데로 했슴돠!!!

황커피 네이버에 검색 많이 해주세요



사이트를 먼저 만들고 통신판매업 신고에 필요한 서류 들고

구청에 직접 가서 얘기를 하고 승인됐다고 문자가 다음날 왔습니다!!!

여기서 면허세가 나오는데 40.500원 납부 후 영수증 들고 일자리경제과에 가서 신고증 수령하고 왓슴돠!

쇼핑몰 승인은 보통 2~3일 걸린다고 하든데 (저는 하루 만에 됐어요...)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가 없으면 승인처리가 안돼요...

그래서 사람들 의견이 갈렸을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안심커피!!!



신고번호 입력 후 승인처리를 기다리면 핸드폰에 알람이 폭탄으로 울릴 때!! 보면

승인 완료가 되었습니다.로 문자 올 겁니다 ㅋㅋㅋ

그다음은 상품등록인데 전 원두를 납품하는데 OEM 붙여서 납품을 하기에

상세페이지를 제가 직접 제작해야 됐어요...ㅜㅜ

제일 어려웠습니다 지금도 어렵고요.. 상세페이지 제작은 다음 글에 작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쇼핑몰 링크 올려드릴게요 들어오셔서 '찜' 한번 눌러주세요~어렵지 않아요~안 다쳐요~~



http://smartstore.naver.com/hwang_coffe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