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야구/내 생각

엘리트야구 리틀야구에 대해서 시스템, 입단 방법, 진학 문제 단방에 해결!!!

by HWANG COFFEE 2021. 4. 5.
반응형

이번 글은 리틀야구에 시스템을 간단히 설명드리려고 컴퓨터를 켰습니다.

 

 

야구시합에 집중하고 있는 어린 선수들
야구시합에 집중하고 있는 어린 선수들

 

 

 

일단 야구를 처음 접하는 선수들이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 현재 살고 있는 각구에 리틀야구단입니다.

길 가다가도 쉽게 볼 수가 있고 유니폼을 입고 다니는 선수들도 보셨을 겁니다.

리틀야구단에 입단은 각 리틀 구단마다 천차만별이니 생략하고 입단을 하게 되면 초등학교는 전학이 필요 없이 일반 학원 다니듯이 방과 후에 야구장으로 모이면 됩니다.

학교는 각구에 있는 학교여야만 가능하고 구를 넘어서 다니고 싶으면 구단과 협의가 있어야지 됩니다.

이렇게 평일에 방과 후 야구 연습을 꾸준히 하다 보면 주말에는 대부분 다른 구와 연습게임을 하게 됩니다.

 

 

 

공을 잡을려고 하는 선수와 베이스를 사수할려는 선수
공을 잡을려고하는 선수&베이스를 사수할려는 선수

 

 

 

이때! 부모님들 걱정 많으시조 주말에 시합을 보러 가고 싶은데 혹은 우리 아들 혼자 보내기 신경 쓰이시는 분들

걱정 마시고 편하게 보내주시면 구단 지도자들이 케어를 잘해주고 야구뿐만 아니라 예의, 범절, 매너 지도를 충분히 합니다. 혹여나 평일에도 시합을 하는데 방과 후에 하는 것이라 학교 수업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러다 보면 리틀야구도 전국 대회를 하게 되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경기도 화성에 리틀 야구장이 4면이 있는 환경 좋은 곳이 있습니다. 거기에 전국 팔도 시, 구 구단들이 모여서 시합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땐 선수들 학교는 어떻게 하느냐 대부분 방학 때 이루어지지만 학기 때는 학교에 현장체험학습을 내고 시합을 하러 가게 되죠. 한 학기당 체험학습 15일을 쓸 수 있다고 알고 있어요.

 

 

 공을 잡기위해 끝까지 집중을 하는 선수
공을 잡기위해 끝까지 집중을 하는 선수

 

 

전국 대회도 부모님들이 무조건 따라가셔야 되고 필히 참여를 권하고 눈치 보이시고 그럴 필요 없습니다.

부모님들은 선수를 엘리트로 성장을 위해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지도자에게 맡겨만 주시면 됩니다.

 전글에도 제가 말씀드렸듯이 리틀은 기본기에 충실해야 합니다. 당장 선수가 기량이 없어 보이고 다른 선수에 비해 힘이 없다고 생각하실 순 있지만 너무 성급하게 판단하지 마시고 선수에 응원에 한마디씩 해주시고 기다려 주세요.

 

 

 

 귀여운 꼬마가 포수 장비를 착용후 시합하는 사진
귀여운꼬마가 포수 장비를 착용후 시합는 사진

 

 

지금까지가 선수반 위주의 시스템이고 처음 접하는데 '선수가 야구를 아무것도 몰라요 괜찮나요?'

어린이들은 머든지 처음입니다 태어날 때부터 무언가 하나를 잘하면서 태어나진 않죠.

그러니 염려 마시고 선수가 하고 싶고 관심이 있다면 시작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선수반에 부담을 느끼시는 부모님들도 계실 겁니다.

선수반이 아닌 취미반도 있으니 상담을 해보시고 결정은 부모님과 선수가 하는 겁니다.

취미반은 말 그대도 취미 반입니다. 시스템은 주말만 하는 곳이 있고 방과 후에 요일을 정해서 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부분 오전이나 오후에 반나절만 하고 귀가하고요 7일 중 2일만 하다 보니 야구에 미친 사회인 야구하시는 분들처럼

그날만 기다릴 겁니다 ㅋㅋ 그렇기에 시합 위주로 연습을 하면서 야구에 대해 룰을 지도하고 기본기를 지도합니다.

이러다 보면 선수가 선수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하고 싶어 할 겁니다.

여기까지가 리틀야구에 대한 시스템이고 대부분 이렇게 진행을 하고 있을 겁니다.

 

 

 시합에 몰두중인 선수
시합에 몰두중인 선수

 

이제 리틀에서 상급학교 진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중학교 1학년 1학기까지 리틀에서 시합을 뛸 수가 있어요(자세한 내용은 밑에 글 참조)

대부분 각 리틀 구단마다 중학교와 연결이 된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부모님과 상담 후 원하는 중학교에 갈 경우도 있죠.

진학이 고민이 제일 많으실 건데 엘리트로 진학을 해서 야구를 관두고 공부를 하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언제 그만두는 게 맞는 건지 하지만 이 또한 고민하실 필요 없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야구를 시작하는 경우도 있는데 공부라고 못할 건 없지 않습니까?

 

 

 뛸 준비를하는 선수
뛸준비하는 선수

 

이렇게 이번 글은 리틀야구에 시스템, 입단하는 방법, 진학 문제를 다뤄봤는데요 어떠셨나요?ㅋㅋ

새롭고 만약 자식이 야구에 엘리트로 가고 싶다 하면 제 글이 도움이 많이 됐으면 합니다.

다음 글은 중학교 시스템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